결혼준비

3개월의 파견근무를 마치며

Rimm 2023. 5. 31. 08:02
반응형

3개월간의  분원에서의 파견 근무가 오늘 끝난다. 

파견 전에는 어떤 일을 하게 될지 몰라 겁이 났었고 

불확실성을 무척이나 두려워하는 나는 또 다시 특유의 부정적 사고의 회로를 신나게 돌리며

 무척이나 불안해했었다.  그리고 이 감정을 투사할 대상을 열심히 찾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.

아니나 다를까. 역시 나는 영민한 종류의 동물은 아닌지라 적응에 꽤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 

이 시간을 통해 많은 사람들을 얻었고 다른 환경 속에 놓인 나를 관찰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. 

항상 우리과 수련에서 강조하는것 

 지금 바로 이 순간 여기에 살 것, 불확실성을 견디기,  새로운 환경에의 유연한 적응

과연 나는 이번 경험을 통해 얼마만큼 해냈으며 얼마만큼 성장했을까. 

 

 

 

반응형